호반건설

호반장학재단 “세상 어디에도 없는 도서관” 지원 약정식

서울대학교 의과대학과 호반장학재단의 “세상 어디에도 없는 도서관”을 위한 교육환경개선 사업비 지원 약정 체결식이 2018년 12월 12일 의과대학 행정관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호반건설의 호반장학재단은 서울대학교 의학도서관 교육환경개선을 위해 총 5억원을 지원하기로 하였다. 이날 체결식에는 서울대학교 신찬수 의과대학장, 호반장학재단 김상열 이사장(호반건설 회장) 등 양측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서울대 신찬수 의과대학장은 “의학도서관 교육환경개선사업을 지원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교수와 학생들의 연구 환경 개선을 통해 세계 속의 의과대학으로 거듭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호반장학재단 김상열 이사장은 “호반장학재단은 장학사업, 학술연구 등을 지원해 왔는데, 의학도서관 교육환경개선 사업이 저희 장학재단이 추구하는 가치와 부합해 지원하게 됐다.”며, “의과대학 교육, 연구환경 개선에 작은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약정을 통해 호반장학재단은 2019년까지 총 5억원을 지원하고, 지원금은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의 의학도서관 도서 구입비, 의학도서관 학생 교육시설 개선, 의학도서관 교수 연구시설개선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최경진 동문

최경진 동문 발전기금 전달식

최경진 동문(28회 졸업)의 기금 전달식 및 부조 제막식이 11월 29일(목) 의과대학 행정관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최경진 동문은 의학도서관 건립기금으로 1억원을 기부하였다. 최경진 동문은 1974년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서울대학교병원에서 비뇨기과 전문의를 취득하였으며, 현재는 대구 신피부과 원장으로 재직중이다.

이날 행사에는 배우자 신혜원 신피부과 원장과 의과대학 신찬수 학장, 김종일 교무부학장, 강현재 기획부학장, 최형진 기획담당 교수가 참석하였다. 많은 분들의 뜻과 정성으로 내년부터 착공 될 새 의학도서관은 최첨단 시설로 건립되어 창의적 글로벌 인재 양성에 이바지 할 것이다.

두산

두산연강재단 “세상 어디에도 없는 도서관” 지원 약정식

서울대학교 의과대학과 두산연강재단의 지원 약정체결식이 2018년 10월 10일 의과대학 행정관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지원금 전액은 의학도서 구입 등 학생들을 위한 교육 및 연구 환경개선에 사용되며 올해부터 2027년까지 매년 1억원씩 총 10억원이 지원된다.

이날 체결식에 참석한 박용현 두산연강재단 이사장은 “한국의 의학기술이 발전되기 위해서는 미래의 의학도들이 연구하고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이 잘 마련돼야 한다”고 지원 목적을 밝혔다.

이환종 교수

이환종 교수 발전기금 전달식 및 부조 제막식

이환종 교수의 발전기금 전달식 및 부조 제막식이 2018년 8월 22일(월) 의과대학 행정관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이환종 교수는 대한소아감염학회 회장 및 대한감염학회 회장을 역임하신 우리나라 감염질환의 최고 전문가로 의학도서관 건립 기금 및 소아과학교실 기금으로 각각 5천만원을 기부하셨다. 이날 행사에는 의과대학 학장, 학생부학장, 기획부학장, 발전후원회장, 의학도서관장, 소아과학교실 주임교수 등이 참석하였다.

정명희 명예교수

정명희 명예교수 발전기금 전달식

정명희 명예교수의 발전기금 전달식이 2018년 6월 21일(목) 의과대학 행정관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정명희 명예교수는 서울의대 교무부학장 및 서울대학교 부총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가천대학교 의무부총장으로 재직중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의과대학 신찬수 학장, 강현재 기획부학장, 박종완 약리학교실 주임교수 및 이마리아 발전후원회 담당교수가 참석하였으며, 후학 양성을 위한 발전기금 1억원이 전달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