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 조우동선생,오규봉여사기금전달

故조우동선생·오규봉여사 ‘세상 어디에도 없는 도서관 건립기금’ 전달식

 故조우동 선생·오규봉 여사의 ‘세상 어디에도 없는 도서관’ 건립기금 전달식이 12월 16일(수) 혜화동 오규봉 여사의 자택에서 있었다. 강대희 학장, 노동영 발전후원회장, 임재준 비전추진단장과 방문석 교수(재활의학교실)가 참여한 이번 기부전달식에서 오규봉 여사는 삼성물산 주식 2만주를 기부했다. (2015. 12. 평가기준 30억 1900만원 상당)

 故 조우동 선생은 조수헌 명예교수(예방의학교실)의 부친으로 삼성물산 회장을 역임하고, 슬하에 정헌, 수헌, 상헌, 중헌 형제 등 8남매를 두었으며, 2014년 103세를 일기로 작고했다. 생전 자녀들이 재학한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에 도움을 주고자 한 선생의 뜻에 따라 이 기금은  ‘세상 어디에도 없는 도서관’ 신축사업을 통해 서울의대 발전에 귀하게 사용될 예정이다.

44회

제44회 동기회 졸업 25주년 기념 도서관 건립기금 전달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제44회동기회(회장:이웅희)의 졸업 25주년 기념행사가 11월 21일(토) 행정관 대강당에서 있었다. 김연수교무부학장과 임재준 비전추진단장이 참석한 이번 행사에서 44회 동기회는 ‘세상 어디에도 없는 도서관’ 건립기금 1천만원을 기부했으며, 행사 후 강의실 도서관 등을 둘러보며 지난 추억을 되새겼다.
49회

제49회 동기회 졸업 20주년 기념 도서관 건립기금 전달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제49회 동기회의 졸업 20주년 기념행사가 10월 31일(토) 광진구 더 클래식500에서 있었다. 49회 동기회는 ‘세상 어디에도 없는 도서관’ 건립기금으로 5천만원을 기부했다. 이 날 기념행사에는 김연수 교무부학장이 참석하여 49회 동기회의 졸업 20주년을 격려하고, 도서관 건립을 위한 귀한 참여에 감사를 표했다.

 

도서관은 ‘도전’이다

“세상 어디에도 없는 도서관” 건립캠페인_도서관은 ‘시작’이다.

이 동영상은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의전원 김중엽학생과 서울의대 영상동아리 사운디라이트가 제작한 영상입니다.

서울의대생들의 시작, 도전, 끈기의 세가지 시리즈로 제작되었으며, 본 ‘도전’편에는 의학과 3학년 명유호학생이 출연하였습니다.

 

도서관은 ‘시작’이다

“세상 어디에도 없는 도서관” 건립캠페인_도서관은 ‘시작’이다.

이 이야기는 기초과학과 의학 양쪽의 중개자가 되고 싶은 ,

어려워도 많은 사람들이 필요로 하는 연구를 통해 사회에 기여하고 싶은 꿈을 통해

다시 시작점에 선 김태신 학생의 이야기입니다.

 

*이 동영상은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의학과3학년 김중엽학생과 서울의대 영상동아리 사운디라이트가 제작하였으며,’시작’,’도전’,’끈기’ 중 첫 번째 ‘시작’편입니다.

 

우리가 꿈꾸는 도서관

 

“세상 어디에도 없는 도서관” 건립캠페인_’우리가 꿈꾸는 도서관’

이 동영상은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의학과3학년 김중엽학생과 서울의대 영상동아리 사운디라이트가 제작하였습니다.